티스토리 뷰

운동후 뭉친 근육통 증상,근육통 푸는법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심한 운동을 하게 되는 경우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던 근육이 놀라면서 오랜만의 심한 운동 이후 다가오는 근육통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통증을 느낄 수 있는 근육통의 경우 그대로 두면 오래가서 행동하기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근육통 푸는법으로 마사지나 전신욕 등을 근육통 푸는법을 통해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통 증상의 경우 심할 경우에는 경련과 염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운동을 한 뒤 근육이 화끈거린다면 냉습포, 운동 전 근육이 놀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온습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습포의 경우 뜨거운 물에 라벤더, 마조람 등의 오일을 한방울 섞어주고 수건을 적신 후 운동을 하기 전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부위에 5분정도 습포하면 됩니다.

 

 

운동후 뭉친 근육통 증상의 경우 허벅지나 종아리 등 근육통을 유발하기 쉬운 부위는 마사지를 통해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운동 후 뭉친 근육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 하고 마사지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염증이나 부기가 너무 심한 경우에는 마사지는 피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근육통 푸는법으로 좋습니다.

 

 

특히 스트레칭이 부족할 경우 근육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미리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뜻한 물로 전신욕을 해주신다면 혈액순환이 활발해 지고 근육을 이완시켜 주시면 됩니다.

 

무리한 운동은 몸에 이상이 올 수 있으므로 본인의 몸에 맞는 강도와 빈도로 운동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