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농증 증상 원인 축농증 치료방법

 

축농증 증상의 경우 급성과 만성의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특히 급성 축농증 증상의 경우 일반적으로 감기의 후기 합병증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만성 부비동염의 경우 급성 부비동염이 적절히 치료되지 않거나 급성 염증이 반복될 경우에 발생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구조적 또는 생리적인 이상이 생겨 부비동 분비물이 잘 배설되지 않으면 세균 감염 및 염증이 발생하여 점막이 붓고, 이는 부비동의 자연공을 더욱 폐쇄시켜 증상의 악순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축농증 치료방법으로 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특히 급성 축농증 증상이 발생하게 되었다면 치료를 해줘야 만성 축농증 증상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축농증 증상을 알아보시면 코막힘 지속적인 누런 콧물 얼굴 통증 코 뒤로 넘어가는 콧물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더 진행하게 된다면 후각감퇴, 두통 및 집중력 감퇴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중이염이나 기관지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기관지 천식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런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의할 부분이 콧물이 뒤로 넘어가면서 기침을 유발하기도 하며 따라서 3주 이상 지속되는 만성 기침이 발생하시고 있다면 축농증 원인이 될수 있다.

 

 

 

 

축농증 치료방법으로 약물치료와 함께 생리식염수를 이용한 비강세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축농증 치료방법으로 약물로 치료되지 않는 축농증 치료방법의 경우 수술적인 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축농증 치료방법으로 염증이 있는 부비동을 개방하여 환기와 배설이 이루어지도록 하여야할 것이며 축농증 원인이 될 수 있는 코 안의 구조적 이상을 교정하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