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성비염 증상 원인 만성비염 치료방법

 

만성비염 증상으로 인해서 상당히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것이 사실이며 만성비염 원인과 만성비염 치료방법에 대해서 파악하고 실천하시는 부분 중요한 사항입니다.

 

세균에 의해 유발되는 만성 비염 증상의 경우 급성 비염에 대한 치료가 불완전하여 비염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에 나타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부비동염이나 편도 조직의 만성적인 염증으로 인하여 비염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 또는 전신적 영양상태나 면역상태가 좋지 않아 비염이 잘 치유되지 않는 경우에도 만성비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감염성 만성비염의 원인으로는 알레르기비염, 비강 구조의 해부학적 이상, 자율신경계의 불균형, 호르몬 이상, 약물, 정서 불안 등이 있습니다.

 

 

 

 

만성비염 증상은 만성비염 원인에 관계없이 대부분의 만성 비염 환자들은 증상의 심한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비슷한 임상적 양상을 보이게 됩니다.

 

만성비염 증상의 경우 코막힘이 주된 증상으로 보통 좌우가 교대로 막히며 증상의 정도가 다양한 부분이 있습니다.

 

 

 

 

심한 경우 양쪽 코가 모두 막혀 코로 숨을 쉬는 것이 힘들어지므로 환자는 입을 통해 호흡을 하게 되며 만성비염 증상으로 콧물 역시 잘 나타나는 증상이며 일반적으로 수양성 맑은 콧물이 나타게 됩니다.

 

만성비염 치료 방법으로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며 부비동염 편도염 등이 있는 경우에는 이들의 치료를 먼저 하기도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의 경우에는 원인 항원을 피하는 회피요법과 항히스타민제, 국소 스테로이드, 항류코트린제, 항콜린 스프레이 등을 사용하는 약물요법, 그리고 면역요법으로 치료를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