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안증상 원인 노안치료방법

 

노안증상을 요약해보신다면 나이가 들면서 수정체의 탄성력이 감소되어 조절력이 떨어지는 안질환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안증상은 사람이 먼 곳을 보다가 가까운 사물을 보려면 눈의 굴절력이 변해야 하는데 각막과 안구 전후의 길이는 변화할 수 없으므로 수정체의 굴절력을 증가시킴으로써 가까운 사물을 보게 되며 노안원인으로 나이가 들면서 수정체가 딱딱해지고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이로 인해 조절력이 감소되어 근거리 작업이 장애를 받게 되는데 이를 노안증상이라고 합니다.

 

 

 

 

노안증상 노안원인은 노화 현상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나이가 많아질수록 안구의 조절력이 감소하게 되며 이는 모양체나 수정체의 탄력성 저하와 수정체의 비대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나이가 젊을 때에는 모양체나 수정체가 탄력이 뛰어나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는 물체를 볼때 모양체가 수축하고 수정체가 두꺼워져 굴절력이 증가되어 또렷이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많아지면서 수정체가 탄력성이 떨어지고 비대해져 가까운 것을 볼 때 수정체의 굴절력이 증가하지 않기 때문에 먼 거리는 잘 보이고 가까운 곳에 있는 상이 흐리게 보이게 되는 증상입니다.

 

노안증상으로 40대 중반에 근거리에서의 시력장애와 더불어 시야가 흐려지는 등이 증세가 나타나며 먼 것과 가까운 것을 교대로 볼 때 초점의 전환이 늦어지고, 책을 읽을 때 눈이 피로하고 두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노안증상으로 조명이 어둡거나 작은 글자를 볼 때 증상이 심해지고 보려는 대상이 멀어질수록 눈이 편하고 잘 보이게 됩니다.

 

굴절 검사를 하여 원거리 시력을 교정한 렌즈에 각 개인의 근거리 작업 성향, 연령, 팔 길이를 고려하여 선명하고 안락한 근거리 시력을 얻을 수 있는 최소한의 볼록렌즈를 처방하게 됩니다.

 

노안치료방법으로 원거리 교정안경이 필요 없는 환자는 근거리용 돋보기 안경을 따로 맞추면 되며 원거리 교정용 안경이 필요한 환자의 경우 노안치료방법으로 원거리와 근거리용 안경을 각각 따로 맞추거나 이중초점렌즈 또는 다초점렌즈 안경을 맞추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