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misoyou 2018. 9. 12. 15:12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특히 수술 후 갑상선암 재발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갑상선암 예방을 위해서는 갑상선호르몬을 잘 복용하시는 것이 재발을 방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갑상선암 수술 후 해조류를 먹으면 안 되는 기간은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시행하기 위한 준비기간 동안으로 2주간 저요오드 식이를 하는 동안만 해조류를 먹지 않으면 됩니다.

 

 

 

 

방사성 요오드 치료가 끝난 후에는 해조류를 먹는 것을 제한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해조류 복용과 갑상선암 재발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해조류에는 요오드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요오드 섭취가 부족한 지역에서 요오드 섭취가 충분한 지역에 비해 갑상선암이 많이 발생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후 요오드를 보충하는 것이 암을 예방할 수 있는가에 대해 연구되었으나 아직까지는 예방효과에 대한 확실한 결론이 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만 요오드가 부족한 지역에서는 갑상선암 중에서도 여포암의 발생이 증가하고, 요오드를 많이 섭취하는 지역에서는 유두암이 매우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시면 요오드 섭취는 너무 부족하거나 너무 과하지 않도록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으로 주의할 점이 미역국을 너무 자주 먹는다던지, 다시마 환 혹은 다시마 쌈을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