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콜레라 원인 증상 콜레라 치료방법

 

콜레라 증상으로 인해서 상당히 힘들어 하시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콜레라 원인으로 콜레라균의 감염으로 급성 설사가 유발되어 중증의 탈수가 빠르게 진행되며 이로 인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는 전염성 감염 질환입니다.

 

 

 

 

콜레라 원인을 알아보신다면 콜레라균은 분변, 구토물로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통해 감염되며, 오염된 손으로 음식을 조리하거나 식사할 때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콜레라 원인으로 날것이나 덜 익은 해산물이 감염원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콜레라 증상을 일으키는 데에는 1억~100억 개 정도의 많은 수의 균이 필요하지만, 무산증 환자나 위 절제술을 받은 사람은 더 적은 수의 균으로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콜레라 증상의 경우 해외 여행객 및 근로자의 증가로 해외 유행지역에서 콜레라균의 국내 유입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콜레라 증상으로 잠복기는 수시간에서 5일까지이며, 보통 2~3일이며 복통을 동반하지 않는 급성 수양성(물 같은) 설사와 오심, 구토가 나타나게 됩니다.

 

 

콜레라 치료방법으로 수액 주입으로 손실된 수분과 전해질을 공급하고 체내 전해질 불균형을 교정하는 것이 주된 치료 방법입니다.

 

콜레라 증상이 구토가 없고 중증의 탈수가 동반되지 않는 경우에는 경구 수액 보충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항생제를 투여하면 증상의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으며 항생제가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