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토병 증상 원인 야토병 치료방법

 

야토병 원인은 야토균에 감염된 진드기 사슴파리 또는 다른 벌레에 물리거나, 균에 감염된 죽은 동물을 만지거나, 균에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마시거나, 균을 흡입하는 경우에 걸릴 수 있습니다.

 

야토병 증상으로 인한 치사율이 1.4% 정도이며 현재 개발된 백신은 없습니다.

 

야토균 증상에 노출된 후 일반적으로 3일에서 5일 정도 지나야 첫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야토병 증상은 2주 이상 지나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갑작스럽게 열이 나며, 춥고 떨리며, 머리가 아프며, 설사, 근육통, 관절통, 마른기침, 진행되는 쇠약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야토병 증상은 감염된 경로에 따라서 다른 증상들이 나타날 수 도 있습니다.

 

오염된 먼지나 에어로졸을 통해 균을 흡인한 후 발생하는 경우에 폐렴이 발생할 수 있으며, 오염된 식품이나 물을 섭취한 후 목의 림프절이 붓거나 림프절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오염된 물질을 만지거나 감염된 파리 또는 진드기에 물릴 경우에는 피부 궤양이 있거나 없으면서 림프절이 붓는 유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야토병 증상은 적절한 항생제를 이용하여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야토병 증상이 나타나면 가급적 빨리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야토병 증상에 노출된 경우에는 감염 예방을 위한 항생제 치료가 권장되고 있으며 야토병의 예방이나 치료 목적으로 항생제를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담당 의사나 지역 보건소와 상의해야 합니다.